방송

[길치라도 괜찮아] 김용빈X파트리샤, 목포에서 웃음·먹방·낭만 다 잡은 ‘길치 듀오’의 완벽한 하루

content drop 2025. 11. 9. 22:44

 

사진 제공: ENA

 

ENA 예능 프로그램 <길치라도 괜찮아>가 이번 주 방송에서 트로트 가수 김용빈과 예능 대세 파트리샤의 찰떡 케미로 시청자들의 웃음을 책임졌습니다. 길치라서 생기는 좌충우돌 에피소드와 함께, 두 사람이 함께한 K-소도시 여행의 매력이 가득 담긴 목포편은 ‘길치라도 괜찮아’만의 유쾌한 여행 감성을 제대로 보여줬습니다.


김용빈, 인생 첫 단독 대리 여행! 길치 본능 폭발

지난 8일 방송된 ‘길치라도 괜찮아’ 4회에서는 ‘한국에 방문한 외국인 친구에게 소개하고 싶은 소도시’를 주제로 한 여행이 시작됐습니다. 트로트 프린스 김용빈은 목포로 향하는 첫 단독 대리 여행을 맡으며 기대를 모았습니다. 그러나 도착과 동시에 잔돈 부족으로 버스에 오르지 못하고, 하차 벨을 놓치는 등 리얼한 길치 모드를 발휘해 폭소를 자아냈습니다.

 

그의 파트너로 등장한 파트리샤는 광주 출신의 흥 넘치는 MZ 예능인답게 첫 만남부터 분위기를 끌어올렸습니다. 목포의 시화골목에서 흑백 사진을 함께 찍으며 친남매 같은 케미를 완성한 두 사람은 본격적인 목포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먹방과 낭만이 공존한 K-소도시 여행

목포의 명물 꽃게비빔밥 식당에서는 미식의 향연이 펼쳐졌습니다. 김용빈은 “할 말이 없다”며 감탄했고, 파트리샤는 “내가 먹어본 회무침 중 제일 맛있다”고 극찬하며 폭풍 먹방을 선보였습니다. 음식 앞에서는 국적과 세대가 다를지라도 ‘먹는 행복’으로 하나 되는 두 사람의 모습이 웃음을 안겼습니다.

 

식사 후에는 100년의 역사를 간직한 한옥 게스트하우스로 향했지만, 이 과정에서도 길치 본능이 폭발했습니다. 네비게이션을 믿고 따라가다 길을 잃은 김용빈, 그리고 엉뚱한 방향으로 가는 파트리샤. 결국 두 사람은 “목적지 부근입니다”라는 안내 멘트에 멘붕 상태에 빠졌습니다. 다행히 동네 주민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도착하며 ‘길치라도 괜찮은’ 따뜻한 여행의 의미를 보여줬습니다.

 

이 게스트하우스는 1929년에 지어져 병원과 한약방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리모델링한 문화유산 공간으로, 두 사람은 이곳에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목포의 정취를 만끽했습니다.


요트 위에서 완성된 황금빛 낭만

여행의 마지막 코스는 목포 바다 위에서 즐기는 요트 투어였습니다. 탁 트인 하늘과 바다, 그리고 석양이 어우러진 풍경 속에서 두 사람은 황금빛 노을과 불꽃놀이를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캡틴따거님 초면이지만 사랑합니다!”라고 외친 파트리샤와 조용히 사진을 남기는 김용빈의 모습은 서로 다른 방식으로 낭만을 즐기는 ‘길치 듀오’의 매력을 극대화했습니다.


박지현, 단양에서 ‘쫄보 모드’ 발동!

한편, 또 다른 ‘길치 멤버’ 박지현은 단양 여행에서 반전의 매력을 선보였습니다. 여행 설계자 ‘또떠남’과 함께 떠난 단양 여행에서 그는 해발 320m 절벽 위의 ‘만천하 스카이워크’ 앞에서 공포에 질린 ‘쫄보’ 모드를 보이며 웃음을 유발했습니다. 하지만 한국을 사랑하는 일본인 크리에이터 ‘유이뿅’을 만나면서 다시금 용기를 내게 됐습니다.

 

집라인 체험에서는 극명한 온도 차이가 드러났습니다. 유이뿅이 “집라인 타보고 싶다”며 설레는 반면, 박지현은 공포 속에서도 용기를 내어 도전하며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스릴을 선사했습니다. 바람을 가르며 단양의 절경 속으로 날아오르는 그의 모습은 ‘길치라도 괜찮아’가 전하고자 하는 용기와 즐거움을 그대로 보여줬습니다.


다음 주 본격 여행기, 기대감 최고조

김용빈과 파트리샤의 목포 여행기, 박지현의 단양 도전기가 이어지며 ‘길치라도 괜찮아’는 매회 색다른 조합과 여행지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회차에서는 단순한 예능을 넘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소도시 여행의 낭만’과 ‘길치의 성장 스토리’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얻었습니다.

 

한편, ‘길치라도 괜찮아’ 5회는 오는 11월 22일(토) 저녁 7시 50분 ENA에서 방송됩니다. 오는 15일에는 ‘2025 KGMA’ 생중계 편성으로 한 주 결방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다음 여행지에서는 또 어떤 뜻밖의 길치 에피소드가 펼쳐질지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